본문 바로가기
[여행]/페루

수수께끼 지상 그림인 나스카 라인

by 해오라비 이랑 2014. 3. 9.

잉카제국은 1450년경부터 시작되어 1532년에 스페인의 정복자 피사로에 의해서 멸망할 때까지 약 100년도 안된다.

이전의 문명은 나스카(Nazca)를 중심으로 한 나스카 문명이 상당히 오랜 기간 지속되었었다.

기원후 250년에서 750년까지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나스카 왕국은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사막에 중심을 두고 번성하였다.

안데스 산맥의 만년설이 녹은 물을 수로를 이용하여 관개하여 농사를 지었다.

이런 나스카인들은 지상에 그림을 남겼는데, 벌새, 고래, 거미, 나무, 손, 원숭이 등을 그렸다.

높은 하늘에서만 인식이 되는 그림도 있고 지상에서 보아도 인식되는 작은 규모의 그림도 있다.

길이가 무려 10km 나 되는 그림도 존재한다.

나스카라인을 연구한 사람은 독일의 수학자인 Maria Reiche 인데 그녀는 이곳에 정착하여 1998년 죽을 때까지 오랜기간 연구를 하였다.

나스카라인은 나스카 市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진 곳에 있는데, 경비행기를 타고 볼 수도 있고(100 US$), 승용차로 가서 전망대에서 볼 수도 있다.

나는 자동차를 타고 가 전망대에서 보았는데 두개의 그림은 뚜렷이 볼 수 있었고 많은 선을 불규칙하게 그려진 것도 관찰할 수 있었다.

경비행기는 20분동안 타고 내리는데 기체가 많이 흔들리고 가끔 추락사고로 죽는 경우도 있어 타지 않았다.

 

 

 

 

 

 

 

 

이런 線들이 무수히 사방으로 지나간다.

 

 

 

 

 

 

 

 

 

 

 

 

 

 

 

나스카 라인을 인식하지 못하였던 시절에 도로를 만들어 라인이 끈어져 버렸다.

 

 

 

 

 

 

 

굵은 돌을 한쪽으로 치워서 라인을 만들고 10cm 정도로 팠다.

흙먼지에 파묻히지 않은 것이 가장 신기하다.

 

 

전망대

10명까지만 올라 갈 수 있다.

 

 

 

 

나무